서비스 중지

MLB 에 제공 중인 콘텐츠의 서비스 중지를 원하는 경우 아래 사항에 따라 서비스 중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서비스 중지 요청 접수 일정
  • ① 요청 수신 계정: mlb.right@kakaoent.com
    ② 소량 중지: 별도 접수 기간 없이 수시 요청
    ③ 대량 중지: 500곡 이상 서비스 중지 요청 시 최소 3영업일(72시간) 이전 요청
    ③ 중지 희망일이 매월 마지막 영업일인 경우, 당일 오전 중 요청 필수 (권리 변동으로 인한 이슈 발생 방지 목적)


  • 서비스 중지 요청 시 필수 정보
  • ① 첨부된 양식(엑셀 파일) 내 필수 기재 사항
            MLB 음반코드, MLB 곡코드, DISK_NO, TRACK_NO, 음반명, 대표아티스트명, 곡명, 곡별아티스트명, 중지 요청일, 요청 내용, 멜론 노출 여부 선택
    ② 중지 요청일: 공지 발송일보다 과거 일자 서비스 중지 처리 불가

  • 서비스 중지 요청 절차
  • ① MLB 전곡 리스트 파일 다운로드 > 서비스 중지 대상 리스트 작성 > 서비스 중지 요청
    * 앨범 내 일부 트랙 비노출 중지 요청으로 곡 순서(TRACK_NO)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정된 트랙리스트 포함하여 중지 요청
    예시) 총 10개 트랙 앨범의 5번 트랙 중지 > 기존 6~10번 트랙을 5~9번 트랙으로 TRACK_NO 변경
    ② MLB 담당자 서비스 중지 요청 내용 확인 후 중지 처리

  • 전곡 리스트 추출 방법
  • ① MLB 로그인 > 음원DB관리 > 음반관리 > ‘곡/음반 전체 리스트 예약하기’
    * 보유 곡 수가 많은 일부 업체의 경우 해당 기능 비활성화되어있어 MLB 에 별도로 추출 요청 필요
    ② 사용자통계관리 -> 예약 다운로드 내역 > 파일 다운로드
    * 보유 곡 수에 따라 추출 대기 시간 필요

  • 기중지 앨범의 멜론 비노출(삭제) 요청 절차
  • ① 멜론 Web 서비스 페이지에서 비노출(삭제) 필요한 앨범의 멜론 URL 첨부하여 요청